skip to Main Content
  • FAQ
  • 자주묻는 질문
  • Home > 온라인 진료실 > 자주묻는 질문

스크류가 뭔가요? 헤드기어와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교정치료를 받고 있을 때
작성자
원장님
작성일
2018-04-09 00:14
조회
7
screw.jpg

스크류는 잇몸나사라고도 하는데 마취를 하고 잇몸에 삽입하여 어금니 대신 앞니를 당기는데 쓰이는 장치이며, 헤드기어는 머리나 목의 힘을 이용하여 어금니를 뒤로 당겨주는 뺐다 꼈다 하는 장치로서 하루 12시간 정도 집에서만 쓰는 장치입니다.

스크류와 헤드기어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입 돌출이 특히 많이 된 경우에 주로 사용하는데 스크류나 헤드기어를 사용하지 않고 교정을 하게 되면 앞니를 뒤로 당길 때 어금니로 당기기 때문에 앞니들이 뒤로 들어가지만 상대적으로 어금니도 약간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스크류나 헤드기어를 사용하게 되는데 여기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스크류와 헤드기어의 차이는 스크류는 환자가 뺐다 꼈다 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지만 본래 어금니 위치보다 어금니가 더 뒤로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헤드기어는 환자의 협조가 필요한 단점이 있지만 잘 사용하기만 하면 어금니가 더 뒤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래 어금니 위치가 정상보다 앞으로 나와있는 경우라면 헤드기어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크류는 삽입한 후 바로 힘을 주어 앞니를 당길 수 있지만, 먼저 스크류를 하고 필요시에 힘을 주기도 하며, 어떤 특수한 스크류는 뼈에 부착되도록 표면 처리된 것도 있어 이런 것은 1-2달 정도 뼈에 부착되는 것을 기다려야 하며 부착이 되면 훨씬 강한 힘을 줄 수 있는 점이 유리합니다.
Back To Top